콘텐츠 목차
2021년 신혼부부 전세대출
신혼부부 전세대출?
정부에서 저금리로 신혼부부에게 비교적 저금리로 대출을 진행해 주는 정책을 ‘신혼부부 전세대출’ 이라고 부릅니다.
최근 집값이 크게 오름에 따라 전세값도 많이 올랐습니다. 그래서 월급만으로는 전세도 버거워진 것이 현실입니다.
전세대출 대상 및 조건은?
2021년 신혼부부 전세대출의 조건은 아래와 같습니다.
- 부부합산 연소득 6,000만원 이하 / 순자산 감액이 2.99억 이하
- 무주택 세대주
- 혼인 기간이 7년 이내거나 3개월 이내 결혼예정자
위에서 언급된 세대주는 세대별 주민등록상에 배우자와 직계존속 또는 직계 비속인 세원원으로 이루어진 세대입니다. 그리도 세대주의 배우자, 주민등록표 상에 세대원으로 등록된 자가 대출접수일로부터 3개월 이내에 결혼으로 세대주가 될 예정된 자입니다.
전세대출 금리와 한도는?
대출금리는 연 1.20 ~ 2.10%이며, 상황에 따라서 우대 금리가 있습니다.
우대금리에는 다자녀 0.7% / 2자녀 0.5% / 1자녀 0.3%의 우대금리입니다.
대출 한도는 임차 보증금의 80% 한도까지입니다. 그러나 수도권 (서울/경기/인천)은 최대 2억이며, 그 외의 지역은 최대 1.6억까지 입니다.
신청가능한 대상주택과 대출기간은?
신혼부부 전세대출이 가능한 주택에도 조건은 있습니다.
- 임차 주택의 전용면적이 85m^2 이하인 주택
- 수도권과 도시지역 외 읍, 면 지역은 100m^2
대출기간은 최장 8년이며, 2년마다 기간 연장을 진행해야 합니다.
(기본 계약 2년, 4회까지 추가 연장 가능)
단, 기간 연장을 하기 위해서는 최초 대출금의 10% 이상을 상환했거나, 상환불가 시에는 0.1%의 금리 가산을 해야 합니다.
아직 2021년까지 시간이 남아있는 시점이지만, 하반기에 결혼계획을 세우며 내년 주택 관련으로 알아보시는 분들을 위해 미리 작성하였습니다. 그리고 변경되는 내용에 따라 계속 수정을 진행할 예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