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것이 알고싶다 마약왕 전세계
그것이 알고싶다에서는 ‘텔레그램 마약왕 전세계’ 에 대해서 다룹니다.
예고에서 제작진은 “대한민국은 여전히 마약청정국인가?” 라는 질문을 합니다.
뒤 이어 “지금은 마음만 먹으면 초등학생들도 마약을 살 수 있다.” 라고 인터뷰를 내보냈습니다.
제작진은 텔레그램은 24시, 전국배달, 30분 컷이라는 예고에서 랜선 뒤 숨은 마약 딜러를 만나는 제작진의 모습을 담았습니다.
한 익명의 제보자는 “전세계가 거의 마약계의 1등” 이라며, 규모가 매우 크다고 밝혔습니다.
그리고 제작진은 전화 통화를 통해서 ‘전세계’ 가 본인인지 묻는 장면도 담겨 있습니다.
마약왕 전세계 박왕열
‘텔레그램 마약왕’ 이라고 불리는 닉네임 ‘전세계’는 살인과 탈옥 행적이 있습니다.
2016년 10월에 필리핀에서 한국인 3명을 살해한 뒤 체포되었지만, 두 번이나 필리핀 감옥을 탈옥하였습니다.
결국 이우 종적을 감춘 마약왕 전세계는 ‘박왕열’ 입니다.
그리고 그는 수개월 뒤 ‘텔레그램 마약방’ 을 개설하여 다시 범죄 행위를 해왔습니다.
그는 점점 그룹을 이루어 활동했으며, ‘전세계 패밀리’ 라는 이름도 생겼습니다.
규모는 필로폰 60kg으로 시가가 약 300억 원에 달한다고 합니다.
얼마 전 ‘n번방’ 과 ‘박사방’ 으로 떠들썩했던 텔레그램은 여전히 익명성으로 범죄의 온상이 되고 있습니다.
해외에 서버를 두고 있어 수사와 단속이 어렵다는 점은 이를 통해 더더욱 알려졌습니다.
그 결과 수많은 마약방이 개설되어 운영되고 있고, 단속조차 힘든 상태입니다.
이 마약방에는 하루에도 수백, 수천 건의 글이 올라오고 있습니다.
마약 거래는 물론 조직원을 모집하고, 미성년자를 유도하는 글도 넘쳐나고 있습니다.
또한 마약 투약 방법과 후기들도 심심치 않게 올라오고 있습니다.
이 방에서 활동하던 제보자는 텔레그램에서 모든 것이 익명으로 지시하며 거래가 이루어 진다고 밝혔습니다.
이 때문에 공급책 ‘상선’ 과 판매책인 ‘하선’ 이 직접 만날 필요가 없다고 합니다.
그리고 익명이기에 신상이나 인상착의조차 알 수가 없다고 합니다.
또한 “다수 제보자로부터 수많은 텔레그램 마약상 중 요즘 급부상하고 있다는 ‘마왕 전세계’ 에 대한 이야기를 들을 수 있었습니다.
현재 국정원과 인터폴, 마약수사대는 ‘전세계’를 동시에 쫓고 있다며, ‘전세계’ 가 운영하고 있는 마약 판매방의 입장 링크를 공개했습니다.
이 방에 입장하자마자 매일 같이 올라오는 마약 구매자들 거래 후기와 각종 마약 인증샷들이 눈에 보였습니다.
심지어 이 방에 경찰이 있다고 밝혀도 아랑곳하지 않는 모습은 가히 충격이었습니다.
이 날 방송을 통해서 두 번의 탈옥을 통해 다시 마약 판매를 하고 있는 전세계 박왕열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그리고 마약을 대량 밀수 및 유통하면서 수많은 하선 판매책을 통해 텔레그램 마약계 거물로 올라선 그에 대해 신속한 검거가 필요할 듯 합니다.
[이장우 흑채 탈모 및 제육볶음, 가루 요리 그리고 오!삼광빌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