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성년자 주식계좌 를 개설하시려는 분들이 매우 많습니다.
화폐가치의 불확실성으로 인해서 증여를 목적으로 하시는 분들도 있으며, 소액으로 자녀에게 교육 차원에서 만드시는 분들도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미성년자 주식계좌 를 만드는 방법에 대해 기재하겠습니다.
콘텐츠 목차
계좌 개설을 위한 서류 준비
혹시 미성년자가 독단으로 주식계좌를 만드려고 한다면 불가능합니다.
아래에 기재될 서류를 갖추더라도, 부모님의 동행이 필수입니다.
아래는 은행을 방문하기 전에 갖추어야 할 서류입니다.
- 미성년자 본인의 증명서 (주민등록등본 등. 반드시 주민등록번호 보여야함)
- 가족관계증명서 (보호자 기준에서의 증명서 필요. 주민등록번호 보여야함)
- 계좌를 개설할 사람의 도장
- 보호자의 신분증
저같은 경우에는 키움증권에서 거래를 하고 있습니다. 키움증권은 별도의 지점이 없기에 우리은행 및 국민은행, 기업은행, 하나은행 등을 방문하여 ‘키움증권 계좌’를 개설할 수 있습니다.
은행을 방문 및 가입 절차
상기의 서류를 갖추었다면 은행을 방문하여, 계좌를 만들 수 있습니다.
추가적으로 인터넷뱅킹을 진행하여 보안카드 발급까지 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추후 거래 시 매우 편리합니다.
발급받은 보안카드 및 계좌번호를 이용하여, 휴대폰 또는 컴퓨터를 이용하여 인터넷뱅킹을 통해 공인인증서 발급까지 완료하여 추후 거래 시 편의성을 갖출 수 있습니다.
증권사 가입신청 및 공인인증서 발급
키움증권을 기준으로 설명드린다면, 컴퓨터를 이용하는 것보다는 어플을 이용하여 회원가입을 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컴퓨터로 진행하더라도 스마트폰을 이용해야 하기 때문에 번거롭습니다.
스마트폰에 키움증권 어플을 설치 후 절차에 따라 회원가입 및 공인인증서 발급을 진행하시면 됩니다.
전체적인 과정은 은행 방문 시 준비해야하는 서류를 주민센터를 통해서 미리 구비해야 하는 것 외에는 크게 다른 것은 없습니다.
조금 더 보탬 설명을 드리기 위해서 하단에 키움증권 계좌만들기 홈페이지 링크를 남겨드리겠습니다. 참고 바랍니다.
여기까지 미성년 자녀 증권계좌 개설에 대한 포스팅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