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립미술관 7급 공무원 김규현 주무관 나이와 인스타 및 극단적 선택

김규현 주무관

서울시립미술관 김규현 주무관

서울시 소속의 20대 공무원이 극단적 선택을 한 것으로 알려지고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이 공무원이 ‘유퀴즈’에 출연한 공무원 중 한 명이라는 이야기가 돌고 있습니다.

지난 2월 8일 서울 종로경찰서는 서울시립미술관에서 근무하는 공무원 A씨가 자택에서 숨진채 발견된 사건을 접수해 내사 중이라고 밝혔습니다.

A씨는 서울시립미술관에서 근무한 20대 주무관입니다. 그리고 언론에 따르면 평소에 이른 나이에 공무원 시험에 합격해 직장 내 괴롭힘으로 힘들어 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리하여 네티즌들은 지금 ‘유퀴즈’에 출연한 만 20세에 7급 공무원시험에 합격했다고 소개된 김규현 씨와 동일인물이라고 추측하고 있습니다.

현재 그녀의 인스타그램은 비공개 상태로 전환되어 있으며, 같은 대학 출신들의 게시판에는 “동일인이 맞다.”라는 글이 게재되어 있습니다.

그녀는 방송 출연 당시에 “원두커피를 갈아놓은 가루를 먹으며 잠을 참고 공부에 매진했다.”고 밝혔습니다. 그리고 공무원의 장단점을 묻는 질문에 대해서 “같이 일하는 분들이 모두 내 아버지뻘이다”라면서 “내 얘기는 아니고 지인의 지인에게서 들은 얘기인데 내가 (직장에서) 잘리지 않는 것이 장점이다. 하지만 상대방도 평생 잘리지 않는다.”라고 대답했습니다.

유퀴즈 김규현

한편 현장에서는 별도의 유서는 발견되지 않은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경찰은 직장 동료들을 포함한 주변으로부터 자세한 경위를 파악할 예정입니다.

하지만 미술관 측에서는 ‘직장 내 괴롭힘’은 없었다고 주장하고 있습니다.

김규현 프로필

  • 나이 : 23세
  • 학력 : 경희대학교 연극영화학과
  • 2019년 제1회 서울시 7급 공채 일반행정직 합격
  • 서울시립미술관 수집연구과 행정직 근무
이 포스팅은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일정 수수료를 지급받을 수 있음
본 포스팅은 파트너스 활동으로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