뚱보균 이란 무엇인가?
다이어트는 시작하기에도 결심이 잘 서지도 않으며, 실패하는 경우가 더 많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게을러서 실패하며, 어떤 사람들은 식욕이 너무 왕성하여 실패합니다.
그리고 점점 게을러지면서 살이 계속 찌는 악순환이 계속될 수 밖에 없습니다.
그리고 장난으로만 불리는 살이 찌는 체질을 만드는 세균이 있다라는 말이 있습니다.
여기서 이 세균을 ‘뚱보균’ 이라고 불리우며, 어느정도 신빙성을 가지고 연구되고 있습니다.
뚱보균 없애는 방법
다이어트는 운동과 식이요법이 필수로 병행되어야 합니다.
그리고 추가적으로 뚱보균을 없애기 위해서는 식습관의 개선은 필수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뚱보균을 없애고 건강한 장을 만들기 위한 장내 세균 관리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이론적인 설명은 매우 간단합니다.
“한가지의 음식의 집중적 섭취보다는 육류 및 채소를 다양하게 섭취하라.”
한가지 음식의 집중적으로 즐기다보면 양 조절이 잘 되지 않으며, 영양 불균형을 이루게 됩니다.
그리고 추가적으로 보조식품의 힘을 빌리는 것도 큰 도움이 됩니다.
주요한 보조식품으로는 포스트 바이오틱스 등이 있습니다.
이 식품은 우리 장 내의 유해균을 없애주며, 왕성한 연동운동과 배변활동에 큰 도움을 줍니다.
그리고 섭취 시 필수 영양분에 대해서도 함께 복용이 되기에 비만세균의 축적을 막고, 염증 물질 억제 효과도 있습니다.
[포스트바이오틱스 프롤린 유산균 분말 최저가 구매 바로가기]
만약 보조식품에 대해서 거부감이 있을 경우에, 바나나와 마, 각종 채소 등으로 유산균을 섭취해야 합니다.
이런 역할 때문에 균형잡힌 식습관이 중요한 것입니다.
또한 식습관과 함께 운동 및 충분한 수면이 중요합니다.
단순 식습관만으로는 건강한 신체를 만들 수 없으며, 근육량이 부족하여 체질 개선이 힘듭니다.
그리고 운동을 통해 땀을 흘리면, 이를 통해서 독소와 박테리아를 배출해 줍니다.
이는 뚱보균을 없애는데 가장 큰 도움이 됩니다.
추가적으로 충분한 수면은 지방 분해와 유익균 활동에 가장 큰 역할을 한다고 합니다.
마지막으로 검사를 통해서 자신의 몸 상태를 정확하게 파악하는 것도 좋습니다.
최근 TV예능에서 홍선영씨가 뚱보균 검사를 받는 장면이 나오기도 했습니다.
이 검사에서 약 52%의 수치가 나왔으며, 이를 계기로 열심히 운동하며 다이어트에 성공하고 있습니다.
뚱보균 검사는 내과나 일부 한의원을 통하여 할 수 있으며, 검사 비용은 약 10만원 정도라고 합니다.
이 검사의 정식 명칭은 ‘장내 세균 분석 CMA검사’ 입니다.
장내 유익균과 그리고 유해균 비율을 대변 검사를 통하여 확인하는 것입니다.
하지만 검사에 대한 부담과 비용 등이 걱정된다면, 우선적으로 자가진단을 해보는 것도 좋습니다.
자가진단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 아침에 일어나면 몹시 피곤하다
- 변비가 있다
- 변이 거무튀튀하고 가늘고 잘 끊어진다.
- 뾰루지가 자주 생긴다.
- 부종이 심하다
- 배에 가스가 차고 더부룩하다.
- 음주가 잦다.
- 기분이 쉽게 가라앉고 매사에 의욕이 없다.
- 방귀 냄새가 매우 지독하다.
- 알레르기성 비염, 천식, 아토피가 있다.
자가진단에서 해당 갯수에 따라서 결과는 아래와 같습니다.
이렇게 분류가 되기에 식습관과 운동 등을 병행하면서 개선되는 상태를 체크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것으로 ‘뚱보균’ 에 대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마지막으로 중간에 언급되어 있는 ‘포스트 바이오틱스’ 추천제품을 하단에 남겨드리겠습니다.
[포스트바이오틱스 프롤린 유산균 분말 최저가 구매 바로가기]
[서트푸드 다이어트 식단 및 방법 후기 그리고 60가지, 주스]